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중국발 세계 경제 위기가 시작됐다

중국발 세계 경제 위기가 시작됐다

by 센시오 2020. 1. 23.

중국발 세계 경제위기는 이미 시작됐고, 이 위기에는 100년에 한 번 오는 기회가 숨어있다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책은 중국발 위기로 인해 세계 경제는 리먼브러더스 사태 때보다 더 큰 충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위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 위기를 큰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이라며 그 구체적 방법을 설명한다.


2020년 세계 경제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한 해가 될 확율이 높아졌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던 중국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제 위기가 미·중 무역 전쟁의 여파로 세계 경제 위기로 현실화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이다.

사실, 중국 경제의 리스크는 미·중 무역 전쟁과 같은 외부 요인이 아니라 중국 정치개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생기는 내부 요인이 더욱 큰 문제다. 특히 빈부 격차를 가속화시키는 호구 제도, 토지 수용, 법치 부재 및 국유 기업의 부패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중국 경제는 단기적으로는 극복 가능할 수 있으나 장기적, 지속적으로는 발전하기 힘들다.

외부로 보이는 것과 달리 미·중 무역 전쟁의 본질은 기술 패권 전쟁이다. AI와 5G, GAFA VS BAT로 대변되는 디지털 정보 제국에서 패권을 누가 쥐느냐에 따라 향후 세계 정세가 달라지기 때문이다다. 이렇게 중요한 미래 산업을 중국이 석권하게 미국이 내버려 둘리가 없다.


이렇듯 세계 경제 패권을 둘러싼 미·중 무역전쟁에서 가장 타격을 받은 국가는 전쟁 당사자를 빼면 일본과 한국이다. 미·중 양국의 마찰이 지속될 경우에 대비해 한국 기업과 정부, 투자자들은 반드시 전략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피해는 최소화해야 하고 숨겨진 기회는 최대한 살려야 하기 때문이다.

책에는 큰 변곡점에 있는 중국 경제상황 속에서 어떤 산업에 투자기회가 있는지 피해야 할 산업은 어디인지, 한국 기업에 닥칠 리스크와 대응 방안은 무엇인지 설명한다. 한국내 최고 중국 경제.금융 전문가로 꼽히는 성균관대 안유화 교수가 감수하여 내용을 검증했고, 한국판 서문을 직접 쓰며 깊이를 더했다.  
중국발 경제 위기에 대한 독자적인 정세판단을 통해 대처방안을 마련해해야 하는 한국기업과 정부관계자, 투자자에게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도서를 구매하실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교보문고  http://bit.ly/2Oa4hAR
YES24   http://bit.ly/2O7G5iB  
알라딘   http://bit.ly/2t5nYT1  
인터파크  http://bit.ly/2uLG9xt

 

eBOOK은 여기서 ☞ http://bit.ly/2V5CIgr


 

■많이 본 책 뉴스

-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역사상 가장 많은 백만장자를 만들어준 사업가!

- 모든 지식은 한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것이 된다.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 1달러의 세계 경제 여행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