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 셀러★/주식투자 절대원칙

대한민국 최고 주식부자의 투자기업 대공개_주식농부 박영옥

by 센시오 2022. 12. 13.

   
주식농부 박영옥 대표가 자본금 4,500만 원으로 2,000억 부를 이룬것은 놀랍게도 국내주식으로만 거둔 성적표라는 점이다. 모두가 한국 증시에 희망이 없다며 떠나던 박스피에도 연평균 50%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이것이 말해주는 바는 분명하다. 호황기에도 망하는 회사가 있고 불경기에도 흥하는 회사가 있는 것처럼 주식시장이 오르내리는 것과 나의 투자 수익과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신간 <주식투자 절대 원칙>에서 저자는 문제는 시장이 아니라면서 원칙만 제대로 따르면 누구나 나처럼 주식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다!”라고 주장한다. 실제 그의 투자법을 온전히 배워 실천한 이들 중 많은 이들이 수십, 수백억대 자산가가 되었다.
저자는 주식을 단순한 매매를 통한 차익 실현으로 여겨서는 먹고 살 수는 있을지 몰라도 큰 부자는 될 수는 없다고 말한다. 증권사 직원 중에 부자가 별로 없다는 것이 예다. 늘 종목을 추천하며 최전선에서 시장을 파악하는 사람들이고 투자하기 좋은 기업을 그렇게 많이 아는데도 정작 성적표는 별로 좋지 않다. 왜냐하면 너무 많은 기회를 붙잡으려 애쓰고, 시황에 따라 사고팔기를 반복하기 때문이다.
 
나 역시 단타도 해보았고 위험하다는 여러 매매 기법도 두루 경험해 봤다. 증권업에서 10년 이상 일했는데 왜 그런 방법을 모르겠는가? 그런데도 왜 결국 남들이 미련하고 답답하다고 하는 이 방법으로 돌아왔을까? 또한 어떻게 이 방법으로 엄청난 수익을 거둘 수 있었을까? 여러 길을 돌아가 보았지만 가장 확실하고 리스크가 적으며 돈을 더 잘 벌 수 있는 길이 이길이었기 때문이다 (중략)_<주식투자 절대 원칙> 본문 중에서

이 책의 추천사를 쓴 존 리 메리즈자산운용 대표의 말처럼, 긴 인생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주식투자는 보통 사람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다. 그러나 잘못된 편견에 사로잡혀 있으면 주식투자는 오히려 해가 된다. 올바른 원칙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주식투자 열풍과 더불어 수많은 책이 앞다퉈 베스트셀러 리스트를 독점한다. 그런데 정말 도움이 될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다. 단기 매매에 관해 다룬 책들이 오히려 새로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잘못된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두렵다.
이 책은 주식투자의 올바른 관점을 세우고 진정한 부와 성취를 이뤄갈 길잡이가 될 것이다. 한 사람이라도 더 부자의 길로 들어서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기꺼이 추천한다.” (중략)  존 리 메리즈자산운용 대표. <주식투자 절대 원칙> 추천사 중에서
 
주식농부 박용옥이 책을 쓴 이유는 단 하나다. 그의 투자 인생, 투자 철학을 기록으로 남겨 국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접한 모든 이들이 함께 투자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다. 대한민국에서도 올바른 투자관을 가지고 농부처럼 투자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저자의 30년 투자 정수를 절대 원칙 10가지로 정리해 책에 담았다. 기독교의 10계명이 하나하나 간결하면서 매우 당연한 진리를 담고 있듯, 주식투자 10가지 절대 원칙도 단순하고 소박하다. 하지만 투자를 해본 사람이라면 이 10계명이 담고 있는 의미를 잘 알 것이다.
 

 

저자의 투자 철학 핵심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그가 생각하는 주식투자란 돈 잘 버는 기업의 주인이 되어 성과를 공유하는 행위다. 2008년과 2021년 사이 한국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이 삼성전자를 빼고 모두 바뀌었다는 점을 지적하며, 잘하는 기업이 빨리 바뀐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의 기회가 크게 열렸다는 의미라고 말한다. 즉 향후 10년간 어떻게 투자하느냐에 따라, 내 자산규모도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주식을 매매 게임으로 여기지 말고, 성장할 기업을 골라내서 성장할 때까지 동행하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하며, 주목해야 할 분야와 종목 등을 이 책에서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짚어냈다. 저자가 투자했고 투자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낸 과정과 투자 방법을 읽노라면, 어느새 내 주변에 주목해야 할 기업이 자연스레 떠오르게 된다.
 
주식농부 투자 종목 50여 개 기업 수록
이 책에는 주식을 단순한 매매를 통한 차익 실현으로 여겨서는 먹고살 수는 있을지 몰라도 큰 부자가 될 수는 없다’, ‘독자적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돈을 잘 벌며 배당을 꼬박꼬박 지급하는 기업을 찾아라.’ ‘3~4년 동행하며 그 성장주기에 투자하라’, ‘중고생 아이들도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하고, 그 아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크게 될 기업을 선별하라 등 개인투자자들이 금과옥조로 삼아 두고두고 읽어야 할 지혜가 가득 담겨 있다.
 
당신이 주린이든, 전업투자자든, 주식에 관심 가지고 있는 예비투자자든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기를 바라고 경제적으로 자유롭기를 바란다면, 30년을 온몸으로 증명해낸 이 시대 주식투자의 현인 주식농부에게 귀를 기울여 보라.

존 리, 김동환, 이채원 강력 추천!

교보문고: https://bit.ly/3jmFDNb
예스이십사: https://bit.ly/3joNd9P
알라딘: https://bit.ly/3E19Qcp
인터파크: https://bit.ly/3prnpO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