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 셀러★/주식투자 절대원칙

원칙만 지켜도 주식부자 될수있다_주식투자 절대원칙

by 센시오 2022. 12. 13.


비장하지만 이 책은 주식투자와 관련된 내 마지막 기록이다. 여기 내가 체득한 투자의 원칙에 대한 이야기를 아낌없이 담았다. 이 책은 여러분에게 드리는 나의 유산(legacy)이며, 많은 이들에게 보내고 싶은 희망의 메시지(message)다.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단 하나다.
나의 투자 인생, 투자 철학을 기록으로 남겨 국민들과 공유하고 이를 접한 모든 이들이 함께 투자에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다.
누군가 보잘것없는 내 방법을 보고서, ‘나도 이렇게 하면 주식투자로 성공할 수 있겠다!’ 하는 의욕이 생겨나기를 바란다. 어려운 고비마다 내 경험을 참고해 이겨내고, 꾸준하고 원칙 있는 투자로 부자가 되는 이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초기 자본금 4,500만 원을 시작으로 버는 족족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5퍼센트 이상 투자된 기업들의 지분 총액이 2,000억 원을 초과하기도 했다. 5퍼센트 이상 지분을 보유하면 의무적으로 지분 공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의 자산규모가 공개된 것이다. 그런데 사실 요즘에는 어디에 얼마가 투자돼 있는지 정확히 결산해본 적이 없다.
너무도 감사한 일이다. 주식투자만으로 이만큼 부를 축적한 개인투자자는 아마 매우 드물 것이다. 자랑처럼 들리지 않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에서도 올바른 투자관을 가지고 농부처럼 투자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도 있었다.
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나와 같이 주식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바로 그것을 알려주는 산증인이다.

주식투자로 부자 되는 방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다. 주식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어려운 주식 용어, 차트 등의 지표, 복잡한 숫자들, 시황을 계속 들여다보면서 민첩하게 대응하는 법을 배우려 애쓴다.

전문가들 말을 듣다가 지레 겁을 먹고 어려워서 못하겠다는 사람도 있다. 주식투자를 하려면 하루 종일 주식 시세를 보고 있어야 하는데 그럴 시간이 없다는 사람도 있다. 용하다는 추천 정보를 듣고 몇 번 시도했다가 손해를 보고는, 이후로는 주식투자와 담을 쌓고 사는 이들도 많다.

이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그렇게 시작할 필요가 전혀 없다. 쉽고 명쾌하고 넓은 길이 분명히 있다. 주식투자로 따뜻한 노후를 보내고 싶다면 기업과 시간에 투자하면 된다.
너무도 쉽다. 그런데 이렇게 쉬운 투자를 사람들은 왜 하지 못할까?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이나 건전한 투자환경·투자문화가 정착되어 있지 못한 것도 문제다. 그러나 무엇보다 경계해야 할 것은 시장참여자들의 욕심, 질투, 시기심 같은 감정에 휘둘려 정도(正道)를 벗어나는 것이다.

남들이 짧은 기간에 더 많이 버는 듯 보여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자기 길을 잃어버린다. 재료에 혹하고 좋다는 추천에 혹하고 단기간에 상한가를 치는 종목에 따라붙어 차익 매매도 시도한다.


일시적으로 몇 번 성공하면 짜릿하기도 하다. 나 역시 단타도 해보았고 위험하다는 여러 매매 기법도 두루 경험해봤다. 증권업에서 10년 이상 일했는데 왜 그런 방법을 모르겠는가? 그런데도 왜 결국 남들이 미련하고 답답하다고 하는 이 방법으로 돌아왔을까? 또한 어떻게 이 방법으로 엄청난 수익을 거둘 수 있었을까? 그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기 바란다.

 

주식농부의 투자 기업 50여 개 공개


교보문고: https://bit.ly/3jmFDNb
예스이십사: https://bit.ly/3joNd9P
알라딘: https://bit.ly/3E19Qcp
인터파크: https://bit.ly/3prnpO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