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팀장의 서재 시리즈/팀장을 위한 회계

팀장을 위한 회계

by 센시오 2021. 5. 17.

왜 팀장이 숫자를 알면 몸값이 올라갈까?

 

팀장이라면 누구나 하루라도 빨리 인정받아 몸값을 올리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성과는 없고 연봉은 제자리. 대체 어떻게 일해야 인정받을 수 있을까?

팀장의 연봉을 빨리 올릴 방법이 숫자에 있다고 주장하는 책, <팀장을 위한 회계>가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는 공인회계사로 수많은 회사의 회계감사와 최고재무책임자로 일해왔다. 저자는 숫자 때문에 고생하는 팀장을 자주 지켜봤고, 그들을 위해 회계 노하우를 정리해 책에 담아냈다.

 

회사가 모든 팀장에게 복잡하고 어려운 회계 지식을 모두 익히기를 요구하는 건 아니다. 회사가 팀장에게 원하는 숫자는 따로 있다.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회사는 팀장에게 회사 경영 계획을 숙지하고, 예산목표와 친하게 지낼 것을 원한다.

이 숫자를 아는 팀장은 내 팀이 회사에 얼마나 기여해야 하는지, 팀원 당 매출을 얼마씩 올려야 하는지, 팀 매출을 작년보다 10% 올리려면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지 등을 알고 일한다. 또한, 팀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회사 전략에 맞는 기획개발을 하며 효율적으로 팀을 관리한다. 성과가 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팀장에게 필요한 경리재무와 전략계획 업무 등 회계와 관련된 업무를 꿰뚫어 보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들을 선별해 담았다. 또한, 업무에 회계 도구를 도입할 때 어떤 순서로 어떻게 활용하면 도움이 될지를 고려해 집필됐다.

팀이 성과를 내지 못하고,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한다면 <팀장을 위한 회계>를 책상 위에 둬라. 회계 마인드를 가지고 업무를 파악하고, 숫자로 고민하고 숫자로 결론을 내면 새로운 미래가 열릴 것이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신제품 개발회의 때 반드시 회계부서를 참여시켰다. 소프트뱅크 손정의가 창업 후 지금까지 일일결산을 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CEO들이 이렇게까지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

 


일 잘하는 팀장은 숫자로 일한다

<팀장을 위한 회계> 구매하기 
교보문고 : https://bit.ly/3fsuAz0

예스24 : https://bit.ly/3eTvaGT

알라딘 : https://bit.ly/2S0pMZQ

인터파크 : https://bit.ly/3w0ZCVK

 


■ 많이 본 책 뉴스

· 혼자만 일 잘하는 팀장이 가장 쓸모없다

· 일이 힘든 건 참아도 팀장의 말투는 못참는다

· 게임폐인으로 20대 다 버리고 30대 '이거 하나'로 고시 합격

· 일을 잘 맡긴다는 것

· 회계를 모르고 절대 경영하지 마라 

 

팀장 리더십 수업
팀장의 말투
사장을 위한 회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