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 셀러★/사업을 한다는것

사업을 한다는 것

by 센시오 2020. 8. 7.

추천사: 소프트뱅크회장 손정의

레이 크록은 사실 내 은인이기도 하다.  ‘과감하게, 남들보다 먼저, 뭔가 다르게(Be daring, Be first, Be different)’라는 말을 책에서 처음 보았을 때, 나는 거기에 사업의 진수가 담겨 있다고 느꼈다. 그리고 그의 글귀들을 수첩에 적어놓고 거듭 마음에 새겼다.

“성취는 실패의 가능성, 패배의 위험에 맞설 때만 얻을 수 있다. 바닥에 놓인 밧줄 위를 걷는 일에 성취감을 느낄 수는 없다. 위험이 없을 때는 무언가를 이루었다는 자부심도 있을 수 없다. 따라서 행복도 없다. 우리가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개척자의 정신으로 무장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자유기업 체제가 가진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것이 경제적 자유로 가는 유일한 길이다다른 길은 없다. ” _<사업을 한다는 것> 중에서

위 내용은 레이 크록 책에서 발췌한 이야기다.  레이 크록은 실패했음을 깨달은 후에는 재빨리 물러서라고 말한다. 실패한 사업에 계속 매달리면 회사의 직원들을 장래성 없는 일에 묶어두게 된다. 그들의 인생을 낭비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한정된 자원과 조건으로 사업을 한다. 성장을 바랄 수 없는 사업에 인재를 투입할 여유 따위는 없다. 실패라는 걸 깨달으면 즉시 끝을 맺어야 한다.

출처: 소프트뱅크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내 과거도 실패의 연속이었다. 연전연패라 해도 좋을 정도다. 그래도 치명적인 실패는 하지 않았다. ‘이 정도 실패라면 견딜 수 있다’고 느끼는 범위 내에서만 도전한 덕분에 어떻게든 헤쳐나갈 수 있었다. 
그의 말이 옳았다. 실패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 한 번 실패해도 다음 성공을 노리는 것이 경영자가 할 일이다.  



이 책의 저자 레이 크록은 전 세계 수많은 기업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미국 벤처 정신의 상징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그가 말하는 ‘사업을 한다는 것’ 은 무엇인가?



교보문고  http://bit.ly/2uLI3hM
YES24   http://bit.ly/38XRg5A
알라딘   http://bit.ly/2RHMXFt
인터파크  http://bit.ly/31cisL5


 

■많이 본 책 뉴스

- 2020년 중국발 세계 경제 붕괴의 쓰나미가 몰려온다.

- 1달러의 세계 경제 여행

-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_이제 사람,꿈,자존심은 버리고...

-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중국발 세계 경제 위기가 시작됐다
1달러의 세계 경제 여행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