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스트 셀러★/사업을 한다는것

#.재계를 대표하는 거물은 왜 책 한권을 놓고 격론을 벌였을까

by 센시오 2020. 8. 7.

일본 최대재벌 소프트뱅크 손정의와 일본을 대표하는 의류기업 유니클로 회장. 일본 재계를 대표하는 이 두 거물이 모여  책 한 권을 놓고 뜨거운 토론을 벌였다면 믿겠는가? 그러나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났다. 

바로 '사업을 한다는 것(센시오/원서 GRINDING IT OUT)' 책을 두고 벌어진 일이다. 미국 맥도날드 창업자이자 회장인 레이 크록이 직접 쓴 자전에세이인 이 책은 손정의와 야나이 다다시의 강력추천에 힙입어 일본에서만 50만 부 이상 판매됐다. 또한 이 책의 원제인 『Grinding it out』은 지금까지도 많은 미국의 대학과 기업에서 필독서로 자리잡고 있다.


책 추천사에서 손정의는 "나와 야나이 다다시는 레이 크록의 이 책을 바이블처럼 여긴다는 점에서 서로 일치한다"며 "그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각자의 사업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회장 야나이 다다시는 “책의 글귀를 수첩에 적어놓고 거듭 마음에 새기며, 그의 시스템을  배우고자 열심히 공부했다"고 고백한다. 


이 책은 비단 사업이야기만을 담고 있지는 않다. 현역에서 은퇴를 생각할 나이 52세에, 당뇨병 등 지병을 가진 몸으로 실패의 위험을 안고 맥도널드호를 쏘아 올리기로 한후,어떻게 자기 자신을 관리하고 한 인간으로서 성장해 나갔는지, 인생을 이끈 2가지 철학과 사업을 바라보는 가장 합리적인 관점은 무엇인지 구구절절히 보여준다. 


이 책의 한국어판 제목이 '사업을 한다는 것'으로 결정된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이 책이 사업을 위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는 판단이다. 사업에 임하는 태도, 사업과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과 철학,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방식과 이를 실현시키는 힘, 의견이 다른 사람을 설득시키고 내 편으로 만들기 위한 방법,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끝까지 해내는 끈기와 투지, 삶의 가장 어려운 순간을 극복해내는 힘 등의 콘텐츠가 레이 크록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전개되며 사업가가 갖추어야 할 거의 모든 것이 이 책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교보문고  http://bit.ly/2uLI3hM
YES24   http://bit.ly/38XRg5A
알라딘   http://bit.ly/2RHMXFt
인터파크  http://bit.ly/31cisL5


 

■많이 본 책 뉴스

- 2020년 중국발 세계 경제 붕괴의 쓰나미가 몰려온다.

- 1달러의 세계 경제 여행

-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_이제 사람,꿈,자존심은 버리고...

- 모든 지식은 한 줄로 정리할 수 있어야 내 것이 된다.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중국발 세계 경제 위기가 시작됐다
1달러의 세계 경제 여행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