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의서재 시리즈/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

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

by 센시오 2021. 2. 1.

최고의 리더는 가슴 속에 하나의 문장을 품고 산다

전 세계 리더에게 영감을 준 명저 44권 속 명문장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는 회사가 성장에 벽에 부딪혔을 때 짐 콜린스 책에서 해결책을 찾아  돌파했다.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는 인문서의 한 구절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할 수 있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소설의 문구를 읽고 또 읽으며 우주 개발의 꿈을 키웠다.

 

일류 리더는 가슴 속에 자기만의 문장이 있다. 그 자리에 오기까지 수많은 선택의 갈림길에 섰을 때마다 나침반이 되어준, 혼란스러울 때마다 빛이 되어준 문장이다. 좋은 문장은 총알이 과녁을 꿰뚫듯이 문제의 본질을 꿰뚫는다. 바닷가 등대처럼 가야 할 곳의 방향을 알려준다. 최고의 리더들이 자신만의 문장을 가슴 속에 품고 사는 이유다.

 

신간 <사장을 위한 명문장 260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리더 특히 경영자라면 읽어야 할 명저 44권을 선정, 그 속에서 책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명문장 260개를 소개한 책이다. 어떤 책이라도 배울 게 하나는 있기 마련인데 수십 년, 수백 년 동안 꾸준히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명저에서 엄선한 문장이다. 

 

 

당신만의 문장이 있는가

 

책을 읽다가 ‘그래. 이거야’하고 마음에 와닿는 문장을 만날 때가 있다. 혹시 왜 그때 그 문장이 내 마음을 흔들었는지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아마도 그 당시 뭔가 풀리지 않은 문제가 있었을 것이고, 그 문장이 문제의 본질을 건드렸기 때문이다.

 

책을 끝까지 읽었어도 남는 건 하나하나의 문장이다. 책의 본질을 담고 있는 건 하나의 문장이기 때문이다. 이런 문장을 우리는 ‘명언’ ‘명문장’이라 한다. 

 

당신은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결정을 내려야만 할 때, 일을 하며 문제가 풀리지 않을때, 방향을 정하지 못해 혼란스러울 때 어떤 문장을 되뇌이는가. 

당신만의 문장이 있는가.


최고의 리더는 가슴 속에 하나의 문장을 품고 산다

 

구매 가능한 온라인 서점 링크

 

교보문고 : bit.ly/3udnEMW

예스24 : bit.ly/3akvigp

알라딘 : bit.ly/3s1fdlE

인터파크 : bit.ly/2ZhOpl7


 

■ 많이 본 책 뉴스

· 사장을 위한 회계

· 이익을 내는 사장은 말투가 다르다

·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 일을 잘 맡긴다는것

· 50부터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사장을 위한 MBA필독서 50>
<일을 잘 맡긴다는 것>
<사장을 위한 회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