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O의서재 시리즈/사장을 위한 교양 MBA

사장이 꼭 알아야할 교양 MBA

by 센시오 2020. 10. 20.

사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MBA 에센스를 한 권에 담다

 

MBA에서 가르치는 주요 과목의 에센스만 골라 한 권에 담은 책이 출간됐다.

저자인 WBS 교수진은 회사가 이익을 내고 지속해서 성장하는데 필요한 해법을 찾고 싶다면 이 책부터 시작하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MBA에서는 경영 전체를 바라보는 방법과 현장에서 풀리지 않았던 문제의 답을 찾는 방법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책은 사장이 꼭 알아야 할 MBA 에센스를 크게 두 가지로 설명한다.

내 회사에 딱 맞는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과 이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조직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회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전략, 마케팅, 조직, 회계, 리더십, 브랜딩 등 6가지 분야도 이 안에 녹여서 설명한다.

 

내 회사에 맞는 전략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사장은 먼저 내 회사에 맞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모든 회사는 사람, 자본 등 주어진 자원이 한정돼 있고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애플과 아마존, 테슬라의 전략을 내 회사에 적용한다고 바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다.

 

책은 성과를 거둔 회사가 어떤 전략을 마련했는지, 왜 그 전략을 선택해야 했는지,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사례로 든 회사는 샴푸 회사에서 IT 회사, 미용실 같은 서비스업과 부동산회사까지 수십 개 업종이 포함되어 있다.

당신이 어떤 업종에 속해 있든 사례로 나온 회사의 예를 보면 내 회사에 맞는 전략을 어떻게 마련할지 분명한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딱 맞는 전략을 수립했어도 실행하지 못하면 무용지물

 

내 회사에 딱 맞는 최고의 전략을 수립했더라도 조직을 운영해 이를 실행해내는 오퍼레이션operation 능력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래서 전략은 수립하는 것보다 이를 실행하는 게 훨씬 어렵다. 왜냐하면, 오퍼레이션에는 영업, 판매, 물류, 개발 등 여러 부서의 사람이 관여하고, 실행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변수가 일어나는 카오스의 세계이기 때문이다.

사장을 위한 교양 MBA는 오퍼레이션이 강한 조직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조건 세 가지와 이를 강화하는 검증된 도구를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소개한다. 오퍼레이션이 약한 회사라면 큰 힘이 될 것이다.

 

회사를 성장시키고 싶은 경영자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경영자, 오늘도 현장에서 문제의 답을 찾기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중간관리자라면 우선 이 책부터 시작하기를 권한다.

 


 

 

 

 구매 가능한 온라인 서점 링크 

 

  교보문고: bit.ly/2HiUisP

예스24: bit.ly/2INLjAg

 알라딘: bit.ly/35hRALV

  인터파크: bit.ly/34ct1AJ

 

 

■ 많이 본 책 뉴스

· 회계를 모르고 절대 경영하지 마라!
·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 일을 잘 맡긴다는 것
·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 사장자리에 오른다는 것

· 50부터 물건은 뺄셈 마음은 덧셈
· 살아가는 데 가장 많이 써먹는 심리학



'▶CEO의서재 시리즈 > 사장을 위한 교양 M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장을 위한 교양 MBA  (0) 2020.10.13

댓글